코로나19로 살찌는 우리 아이,해법은?

길대호 기자

2021년 11월 30일

디지털 헬스케어 게임을 통해 운동으로 유도하기 위해 ....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가정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늘면서 자녀들의 비만문제도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연구팀이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를 통해 2021년 4월에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만 6세에서 18세의 평균 몸무게가 4kg 이상 증가했고 대사증후군 지표, 비알콜성 지방간 수치가 코로나 이전보다 심각하게 악화된 것으로 보고 되었다.

이렇듯 코로나19로 아동의 건강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강제로 운동을 시켜봐도 요지부동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스마트폰게임과 실내자전거를 연동하는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다.

디지털 헬스케어를 연구하는 주식회사 유니브이알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자전거 게임과 전용 게이밍 실내자전거인 뎃츠바이크(DETS Bike) 개발을 완료하고 시장에 출시했는데 이 실내자전거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도입한 가정용 운동기구로 운동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을 게임을 통해 운동으로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동급의 게임성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패드를 핸들바에 장착하고 이를 조작하여 발차기, 점프, 드리프트, 무기 사용등이 가능해서 다양한 액션과 함께 온라인으로 다른사람과 경쟁이 가능하다. 기존 콘텐츠 연동형 자전거들이 운동지향적으로 단순 경쟁 레이싱 형태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는데 반해 게임에 특화되어 콘텐츠와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어 콘텐츠 연동형 자전거의 대중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뎃츠바이크는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의 개점행사에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서 호평을 받았으며 SBS Biz 트랜드스페셜에 생방송으로 소개 되기도 했다.



㈜유니브이알 곽태진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심각해진 비만 문제를 게임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남녀노소 친숙한 게임형태와 쉽고 재미있는 조작을 통해 아동부터 성인까지 폭 넓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특히 지난 신세계백화점 및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체험행사에서 아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많은 학부모들의 구매문의가 이어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할인된 가격으로 800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현재 와디즈에서 사전알림신청을 받고 있으며 펀딩은 12월 8일 오픈될 예정이다.


http://www.sp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68834